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. 물론 국내에는 꿀캠라는 것이 있습니다.
반디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결과물에 보면 HONEYCAM 이라는 글자가 박혀서 나옵니다. 이 HONEYCAM 이라는 글자를 없애기 위해서는 유료로(1PC용 31,900원)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. 꿀캠 참 편리하긴 하죠. 하지만 로고가 좀 거슬리고 돈마저도 쓰기 싫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.
다운로드
아래의 링크에서 다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사용법
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
영상 캡쳐를 원하는 곳에 창을 갖다 댄 다음에 Rec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.
프레임 수 지정
Rec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. 거기에 10,16,33 FPS 가 나오는데 초당 33프레임이면 그냥 일반 동영상 수준이 되며 다만 용량이 커진다는 단점이 있겠네요.
주의 사항
새로 캡쳐를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Rec 옆에 화살표를 눌러서 New 를 선택하고 새로운 캡쳐를 시작하여야 됩니다.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의 캡쳐 파일에 이어서 저장이 되기 때문에 편집을 또 해줘야 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.
간단한 프레임 편집
캡쳐를 한 후에 Edit 를 누르면 캡쳐한 모든 프레임이 좌에서 우로 쫙 펼쳐지게 됩니다.
이 때, 화면에서 우측 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,
- Delete this frame : 선택한 한 프레임만 지우기
- Delete from this frame to start : 선택한 프레임부터 시작 첫 프레임까지 앞으로 전부 지우기
- Delete from this frame to end : 선택한 프레임부터 마지막 프레임까지 뒤로 전부 지우기
이 정도만 알면 간단히 편집도 가능합니다.
아래는 제가 만든 결과물입니다.
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